티스토리 뷰

로봇 청소기를 예전부터 써보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맞아요 귀찮잖아요)

큰 마음 먹고 드디어 하나 장만했어요

후기를 찾아보니 샤오미 로보락 시리즈와 아이로봇 사의 룸바 시리즈가 좋다는 말을 듣고 찾아보니 여기서도 샤오미 로보락 시리즈를 정가보다 많이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기회를 찾게 되었어요

그래서 시킨 아이가 드디어... 도착했어요

써봤는데... 신세계가 따로 없네요 ㅋㅋ

저희 집은 고양이를 두 마리 키우고 있고 사람도 세 명이니 여기 저기 생기는 털들과 먼지가 치워도 치워도 장난이 아니긴 했어요 사실 모르고 있었죠...

 

개봉

제품 구성은 다음 사진들을 참고해주세요 (다 찍은 건 아닐 수 있음 주의)

홍콩에서 미국을 거쳐 우리집까지 오게된 우리 싹싹이의 본체
왼쪽의 필터 (여분), 충전 라인, 그리고 걱정되었던 어댑터까지(캐나다는 110V), 그리고 오른쪽에 충전기 
본체 뚜껑을 열면 이렇게 왼쪽에 필터 통 닦는 솔과 필터 통이 가지런히 꽂혀있다

음 사진에서 보신 것처럼 본체는 그냥 바로 쓸 수 있게 왔어요. 충전기 판을 충전기에 잘 꽂아야 주차를 잘 하더라구요 (안 그러면 길을 잃고 헤매요 ㅠㅠ)

처음엔 정체 불명이라 생각했던 이 친구가 충전기 판 - 주차장이다

 

업무를 마치고 퇴근하는 싹싹이

장단점

- 장점:

청소를 되게 구석구석 잘 해줘요 의자 밑도 잘 들어가고 뭔가 장애물이 있으면 그걸 피하되 최대한 그로 인해 놓치는 게 없도록 요리조리 머리를 써 가며 돌아다니는 게 인상적이에요

먼지가 많다고 느껴지면 다시 와서 그 부분만 청소를 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청소를 끝내고 나면 정말 바닥이 너무 깨끗해요 전에 쓰던 청소기가 비셀에서 나온 저가형 청소기였는데 흡입력이 많이 부족한 청소기였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어요

타이머 기능으로 특정 시간에 예약 청소도 가능하고, 청소기를 이동시켜서 특정 지점 (스팟 청소), 혹은 특정 영역 (영역 청소) 청소도 가능해요

청소기가 레이저 센서로 파악한 구조물과 실제로 돌아다닌 동선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확인이 가능해요

싹싹이가 파악하고 돌아다닌 우리 집의 모습

그리고 관리 모드에서 특정 소모품에 대한 권장 수명과 실제 얼마나 이용했는지를 보여주는 것도 완전 장점이에요

각 소모품 별로 얼마나 더 쓰고 교체가 필요한지를 보여주는 화면

음, 잠깐만요 센서나 필터통도 다 사야하는 건가요? 그건 아니고 부품 별로 관리 방법이 나오기 때문에 어떤 걸 사야하고, 어떤 건 닦아만 줘도 되는 그런게 달라진다는 걸 아실 수 있어요

이렇게 위의 화면에서 필터를 누르면 이렇게 어떻게 해야된다고 관리법을 알려주네요

그리고 전용 물걸레로 걸레질도 가능해요

개인적으로 소음은 큰 문제 같지는 않아요 보통 청소기보다 작기도 하고 무엇보다 고양이들이 원래 청소기 돌리면 패닉 상태에 빠지는데, 얘는 돌아다니면 고양이들이 얘는 뭐지? 이런 반응으로 관심 반 걱정 반 정도이더라구요

단점

물건이 바닥에 있으면, 그리고 심지어 사람 발도 장애물로 인식하기 때문에 청소기 님이 청소하시는 데 방해가 안 되도록 신경써주어야 해요

그리고 턱이 좀 높이가 있으면 넘을 때 조금 힘들어하는 모습이 보이니 마음이 아프기도 하고 엉덩이를 밀어줘야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해요 (그래도 어찌 어찌 잘 넘어요)

장판 같은 경우도 대부분 올라가지만 좀 바닥에 떠 있으면 혼란스러워하는 문제가 있었어요

다른 건 몰라도 전선 같은 것은 청소기와 꼬이지 않도록 꼭 정리해주셔야 해요 

원래 기본모드에서는 청소기가 계속 스캔을 하면서 돌아다니는데, 그게 싫으시면 한 번 스캔한 데이터로만 돌아다닐 수도 있어요 그렇지만 그 때에는 되도록 가구나 충전기 등의 위치를 움직이지 않으시는 게 좋아요 혹시 움직이시면 맵을 초기화해서 다시 스캔을 하도록 하시는 게 좋을 거에요

 

총평

아무리 단점이 있다한들 일단 사람이 청소하는 것보다 훨씬 편안하고 좋은 것 같아요

외출했을 때에 고양이를 키우는 경우에 원격 청소를 할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아요

완전 만족해요 너무 잘 산 것 같아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