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캐나다에, 핼리팩스에 사는 것은 장단점이 있지만,

장점 중에 하나는 예쁜 도서관이 있다는 점인 것 같아요.

다운타운에 위치한 센트럴 라이브러리를 오늘은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핼리팩스 센트럴 라이브러리의 야경

핼리팩스 센트럴 라이브러리는 핼리팩스 퍼블릭 라이브러리 (공공 도서관) 중 하나인데요.

핼리팩스 다운타운에 위치하고 있는 도서관이에요.

5층으로 되어 있는데, 몇 가지만 보여드릴게요.

핼리팩스 센트럴 라이브러리 1층의 파비아 카페. 5층에도 영업하고 있다.

들어가자마자 바로 보이는 것은 파비아라는 카페인데요. 파비아 카페는 신기하게도 센트럴 라이브러리의 1층과 5층, 그리고 아트 갤러리 오브 노바스코샤 (노바스코샤 미술관)에만 입점해 있어요. 

1층에는 로비 역할을 하고 잡지 같은 걸 읽을 수 있게 진열되어 있고 책들도 있으며 콘서트룸도 있어요!

도서관 1층 

 

여기가 콘서트홀인데 다양한 공연을 많이 해요. 연극도 하고 클래식 공연도 하곤 해요. 

저 가림막이 오픈도 되고 닫을 수도 있어요. 공연을 할 때는 훤하게 열려있어요.

그리고 이 도서관의 장점은 컴퓨터가 많다는 점이에요. 회원증 번호를 입력하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데 그래서 게임하는 사람도 많아요...^^

게다가 플레이스테이션도 있어요! 아기랑 엄마 아빠가 같이 게임을 하는 풍경도 많이 볼 수 있어요 ㅎㅎ

 

도서관 2층엔 어린이책 코너가 있는데요. 여기에 장점은 어린이들이 편하게 놀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는 점이에요. 책만 있는 게 아니라 장난감, 블록도 있고 어린이들이 인형으로 연극을 할 수도 있어요.

 

 

2층 어린이책 코너

아이들이 책을 즐겁게 보면서 놀이공간도 있다보니 도서관을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도서관에서 좋은 점은 이것뿐만 아니라 예약을 하면 아이맥과 태블릿으로 작업을 할 수 있고 스튜디오 안에는 드럼도 있으며 기타와 피아노 각종 장비들이 있다는 사실이에요! 음악 작업을 할 수도 있고 그림 작업을 할 수도 있고 예약을 해야 하지만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게 좋은 혜택인 것 같아요~

2층 스튜디오의 각종 장비들
4층의 개인 책상 자리들

오늘 처음 알았는데 4층에는  A3 사이즈를 스캔할 수 있는 기계도 있고 일반 스캐너는 모든 층에서 이용가능해요! 좋은 장비가 많아서 여러 가지로 유용한 게 많아요.

4층에서 내려다본 도서관 전경

 

개인 책상도 넓직하게 많고요. 

부스처럼 꾸며진 개인자리! 그래서인지 인기가 많아서 항상 사람이 차있어요. 도서관이 끝날 시간에만 이렇게 비어있네요:)

도서관 5층에도 카페가 있고 야외 테라스가 있는데 다음에 찍고 다시 업로드를 해야겠네요 :) 닫을 시간이라 사진을 못 찍고 나왔어요 ㅎ 

핼리팩스의 도서관의 장점은 책만 있는 게 아니라 이용자 편의를 위한 각종 장비가 많이 구비되어있요! 탁 트인 전면 유리 건물이라 시원한 도서관인 것 같아요.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